부산 청년 예술인들의 특별한 전시 ‘아트부사노 9’
부산 청년 예술인들의 특별한 전시 ‘아트부사노 9’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로젝트명 ‘ART BUSANO 9’ 2022. 05.01 ~ 06.01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문화의물결FNC(퍼지네이블컴퍼니)의 에스프레소바 "까사부사노"는 부산의 문화 예술 향유와 시민을 후원하는 첫번째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의 젊은 예술인을 발굴, 아카이빙, 대중 소통확대를 활성화하면서 부산의 공공복지를 지원하는 일환의 기획전시로 (주)문화의물결FNC와 갤러리 더 스카이(GALLERY THE SKY) 협업을 하여 진행된다.

<ART BUSANO 9>는 부산의 문화를 그려나가는 9명의 개성 있는 부산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자리로 ‘CASA BUSANO’ 공간(해운대, 광안리)에서 열리는 첫 기획 전시이다. ‘CASA BUSANO’는 부사노의 집이라는 의미로서 ‘BUSANO’는 "부산의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이라 정의를 내리고 있다. ‘CASA BUSANO’는 해운대, 광안리 각 지점에서 운영되고 예술적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공간으 로서 두 지점에서 나란히 이번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의 물결 FNC 담당자는 “무엇보다 이 프로젝트의 중심이 되는 이행 가치는 문화 예술을 통한 부산의 공공복지에 보탬이 되기 위하여 전시<ART BUSANO 9>의 수익금을 ‘부산의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 및 장려금, 부산의 ‘봉생복지재단’ 등의 비영리 문화예술재단에 전액 기부하고자 한다. 이로써 부산의 시각예술기반 문화예술 향유 프로젝트로서 좋은 선례 또한 시작하려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