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사관학교,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청년취업사관학교,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교육 수강한 수료생, 입사 희망 기업 사전조사‧인재채용 기업의 니즈와 채용직군 포지션을 반영한 맞춤형 채용연계 지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은 IBK기업은행,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를 5월 10일~11일,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캠퍼스에서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칭데이는 서울시에서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새로운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개발자‧디지털 직군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수료생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수료생과 채용예정 기업과의 1:1 면접의 자리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 대상 일자리 매칭데이를 위해 2022년 채용 예정기업을 별도로 모집하였으며, 코스닥 상장사인 에브리봇 및 자율 주행차 시스템 개발 기업인 에스더블유엠 등 총 110여개 기업이 참여 신청했다.

기업별 채용 상세정보를 수료생에게 사전 공유하고, 수료생의 포트폴리오도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전달하여,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역량 있는 우수인재 매칭을 통해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돕고, 수료생에게는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어 취업을 장려한다.

또한 구직활동 중인 수료생에게는 이력서 및 본인의 취업준비도와 성향을 분석 할 수 있는 맞춤형 직무진단 컨설팅 등 직무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 이광열 본부장은, 이번 매칭데이를 시작으로 디지털 혁신 우수 기업에 우리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이 채용으로 연계되어,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면서 “향후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재 채용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채용 니즈를 반영한 디지털 인재 양성과 좋을 일자리 발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