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시나리오,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전문가 양성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네이버와 카카오가 최대 웹툰 시장인 일본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네이버는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을 인수한 지난해를 기점으로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카카오는 만화앱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업체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관계자는 “캐릭터·메타버스·게임개발·컨셉·원화 관련 실무진도 강의에 나서면서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탄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만화애니메이션은 웹툰, 시나리오,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산학연 프로젝트를 통해 전공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전문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 중이다.

재학생들은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자체 교육 시스템인 프로젝트식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해나간다.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기업 취업연계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웹툰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