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P2E게임에 주목하는 게임사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P2E게임에 주목하는 게임사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적용 게임을 내놓고 있다. ‘돈 버는 게임’(플레이투언·P2E)은 물론 NFT(대체불가능토큰) 적용 게임도 출시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이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P2E 게임 유통과 더불어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도 실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사들은 eP2E 게임을 시작으로 영화, 음악, 스포츠,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확장을 병행,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게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개발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메타버스, NFT 산업을 이끌 전문 게임개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 미래 신기술에 주목하고 맞춤형 게임개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전문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통한 진로로드맵을 설계하며, 게임개발자과정에 노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시행되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게임개발 전공 학과의 기초뿐 아니라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성남, 부산,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