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웰컴투 인공지능,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 학부모 특강 진행
성북구, '웰컴투 인공지능,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 학부모 특강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2일(목) 18:30부터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
(이미지_성북구청 제공)
(이미지_성북구청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4차 산업혁명 속 과학기술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의 중요성과 가치가 중요시되면서 이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북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러한 변화 속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웰컴투 인공지능,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 학부모특강을 개최한다.

전승민(과학콘텐츠 에쎄넴 대표, 동아일보 과학 기자) 강사가 이번 특강에서 인공지능이 바꿀 미래 세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가 미래의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는 ▲4차 산업혁명 속 일상의 변화 ▲인공지능이 만들어낼 미래사회의 모습과 직업세계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는 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변화로 인해 자녀교육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이 관련 분야 정보를 접할 강의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인공지능과 더욱 밀접한 일상을 살아갈 자녀를 위해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통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특강은 5월 12일(목) 18:30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5월 11일(수) 18:00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