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일상 회복 기지개… 부산시, 현장과 소통 나선다
소상공인 일상 회복 기지개… 부산시, 현장과 소통 나선다
  • 구웅 기자
  • 승인 2022.05.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 16:30, 경제부시장 주재 소상공인·자영업자 협·단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 개최
코로나19의 기나긴 터널을 극복한 소상공인 격려하고, 새로운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목소리 적극 청취…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대책 마련도 고심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가 6일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종단체 대표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8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지난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민생경제의 최전선에서 경영 위기의 순간을 버티고 고통을 인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외식업, 휴게음식업,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제과업, 목욕업, 숙박업 등 업종별 대표들과 소관부서장들이 함께 참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되었지만 최근 연이은 물가상승이 원자잿값 상승 등으로 이어지면서 생활 밀접업종 중심인 소상공인들에게는 또 다른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자체적으로 지원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중앙정부에도 적극적으로 건의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동백전·동백통 등 공공플랫폼과 연계한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산업화 전략으로 지역을 이끌 로컬브랜드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어주시는 소상공인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