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태권도팀, 제24회 브라질 데플림픽 세계 제패
충남도청 태권도팀, 제24회 브라질 데플림픽 세계 제패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05.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kg이진영 금메달, +67kg이다솜 동메달-
충남도청선수 사진
충남도청선수 사진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청남도 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김영근)는 지난1일부터 브라질 카시아스두술에서 열린 제24회 데플림픽(청각 장애인 올림픽)에 출전한 충남도청 태권도팀 선수단이 금메달1개,동메달1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충남도청 이진영 선수는 겨루기–67kg에 출전하여 세계랭킹1위 우크라이나 레바노브 비치마리아 선수를8강에서7;6으로 물리치고4강에 진출했다.

이어 준결승에서는 세계랭킹2위의 이란 사바지나시벳 선수를 맞아11:11무승부로3라운드를 마치고 연장전에서 골든 포인트 승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터키 디뎀 선수를18: 2로 가볍게 물리치고 생에 첫 데플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다솜 선수는8강전에서 크로아티아 선수에게20:5로 패하고 패자부활전에 진출하여 동메달 결정전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남학현 감독은 충남도청 태권도팀은 지난2019년도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팀을 충청남도에서 창단하고 지난해 데플림픽 국가대표 선수로2명의 선수가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처음 참가한 청각장애인올림픽 대회에서 이진영 선수가 금메달을 그리고 이다솜 선수가 값진 동메달을 획득하여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남도청 태권도팀은 충청남도의 스포츠는 복지의 도정방침으로 전국최초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태권도팀을 창단하여 누구나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며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도지사님과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