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스터디카페, '엑스틴' 트렌드에 X세대 창업아이템 선보여
르하임스터디카페, '엑스틴' 트렌드에 X세대 창업아이템 선보여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5.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구매력을 갖춘 X세대가 주목을 받으며 창업 시장에서도 ‘엑스틴’ 트렌드가 일고 있다.

X세대 또는 엑스틴은 4050세대를 일컫는 말로, 이들은 가족 중심적인 사고를 했던 이전 세대와 달리 경제적, 문화적으로 풍요로운 10대 시절을 보내며 한층 자유롭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성향은 이들이 창업 시장에 거침없이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고 그에 따라 엑스틴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 속속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도 그 중 하나다.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브랜드를 찾으면 큰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터디카페를 찾는 이용자들은 개인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트러블이 발생할 요소가 적으며, 공부하는 아이템이다 보니 고정 수요층이 확보되어 있고 지속력을 갖추다 보니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평소 자녀들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X세대의 특성상, 스터디카페의 주 수요층인 10대들의 니즈를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 기성 세대들이 이해할 수 없다는 Z세대와 알파 세대 사이에 위치한 10대들의 특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세대에 비해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다만, 무인스터디카페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오늘 날, 자체적인 컨텐츠가 없는 스터디카페는 살아남기 어렵다. 따라서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을 하기 전, 얼마나 탄탄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지, 초보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국 27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10대 청소년부터 20대 취업준비생에 이르기까지 스터디카페 주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컨텐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우선 르하임스터디카페는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세특(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국내 30만건 이상의 AI기반 세특 주제를 보유한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잡쇼퍼와 독접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르하임을 이용하는 수험생들이 세특 탐구주제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제 추천 서비스를 마련한 것이다.

또한, ‘신정수 카운슬링 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변화하는 국내 산업 구조와 기업 환경에 맞춘 취업컨설팅을 통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이 취업 정보를 더욱 쉽게 얻고 구직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4세대 국내 최저가 인터넷서점 ‘인스타북스인르하임’을 단독으로 입점하여 대학생들이 전공 서적을 더욱 저렴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르하임 회원은 20% 할인과 5%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무인스터디카페 시장에서 쾌적한 환경, 편리한 무인 관리 시스템은 이제 기본 중의 기본이다.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얼마나 잘 짚어내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객의 목표성취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 브랜드인지가 주된 경쟁력이다. 이 점을 고려해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X세대의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을 성공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스터디카페는 금번 5월 12일~14일, 대구 엑스코박람회에서 진행하는 창업박람회에 참석하여 많은 예비창업자들과 소통을 이어나 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