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및 취준생 위한 온라인 연합채용설명회 ‘라스콘3’ 19일 개최…홈페이지서 사전 참가 접수
구직자 및 취준생 위한 온라인 연합채용설명회 ‘라스콘3’ 19일 개최…홈페이지서 사전 참가 접수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2.05.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메타버스와 유튜브 라이브를 결합한 신개념 온라인 연합채용박람회 ‘라이징스타트업콘서트’(이하 라스콘)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시즌3 잡콘서트 ‘Color Your Career at Summer Festival’로 찾아온다.

라스콘은 지난해 시즌2 채용박람회 당시 총 방문자 10,000여명, 동시 접속자 5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온라인 채용박람회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시즌3으로 찾아오는 라스콘3는 이직과 취업을 원하는 참여자들과 인사담당자들이 함께 즐기는 ‘Summer Festival’을 메인 테마로 ▲라쿠텐 ▲몰로코 ▲센드버드 ▲더핑크퐁컴퍼니 ▲버즈빌 ▲한국축산데이터 ▲오피지지 ▲벤디트 ▲콴다(매스프레소) 등 글로벌 IT 기업 및 도메인 별 대표 스타트업이 참가해 구직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특히 연사들의 키노트 세션, 인사담당자들의 생생한 유튜브 라이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올 여름 이직과 취업을 준비 중인 참여자들과 인재 확보를 원하는 참가 기업들 간에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여러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의 높아진 기대치도 충족시켰다. <퍼니웍스>에서 메타버스 박람회장 제작을 맡아 마치 여름 휴양지에서 페스티벌을 즐기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하며, 취업 관련 최대 유튜브 채널인 <인싸담당자>의 제이콥이 유튜브 라이브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 몰입도 있는 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스콘3 관계자는 “빠른 속도로 다변화되는 채용 시장에서 국내 유망 기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 분위기 속에서 생생한 인사정보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라스콘3 연합채용설명회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신청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관심 기업 인재풀에도 등록할 수 있다. 사전신청은 물론 유튜브 라이브 시 제공되는 만족도 조사를 완료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프로그램 내 다양한 이벤트 및 추첨을 통해 서피스, 플레이스테이션5,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