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게임인재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게임인재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업체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열기를 더해 가고 있다. 일반 채용에 나서는 것뿐만 아니라 입사자 대상 혜택을 강화하며 게임분야에 진출할 구직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하계 인턴모집에 나선 상황이다. 최종 합격자는 7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내년도 정규직 신입사원 입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넥슨네트웍스는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을 실시 중이다. 이 회사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곳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생들은 게임그래픽과 커리큘럼을 통해 실감나는 캐릭터와 배경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드로잉 능력을 키우고, 게임 아이디어스케치부터 2D·3D 오브젝트작업까지 게임그래픽 전문가의 실전 테크닉을 학습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은 게임 기획, 게임 그래픽 등을 배우고 최근 주목되고 있는 NFT,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고 게임 교과과정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게임그래픽을 연습하고 3년제 운영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사 취득 후 게임업계에 진출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그래픽학과에서는 게임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실제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한다. 기획 단계부터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은 제작한 게임 중 다수는 앱스토어와 스팀 등을 통해 상용화됐으며, PC와 모바일, 가상현실(VR), 서버를 적용한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게임분야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로 세분화 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