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 ‘바리스타 되는법’ 알아보는 수험생 주목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 ‘바리스타 되는법’ 알아보는 수험생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됨과 동시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식문화로써 널리 알려진 것은 단연 커피다. 그만큼 커피를 제조하는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리스타는 전문적으로 커피를 제조하는 직업으로 우리 일상 중 가장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문화로 반영되어 취미나 제2의 직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및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에 발맞춰 전문바리스타를 양성시킴과 동시에 재학 중 필요한 역량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학교를 찾는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바리스타전문학교로 잘 알려진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은 현대 감각에 맞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 맞춤형 서비스와 높은 퀄리티의 맛과 모양의 커피를 제공하는 글로벌 바리스타 인재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 전공에서는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게끔 로스팅·핸드드립·블랜딩·커핑·라떼아트 등 기초부터 심화 단계의 전 과정을 커리큘럼에 담았다”며 “다양한 현장실무 특강, 자격증 준비반, 대회 준비반, 카페 창업 준비반 등 본인의 스펙을 높여줄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이 바리스타 학원을 찾지 않고 오직 수업만으로 최소 1인 3개의 자격증 취득을 하는 것을 목표로 미국호텔협회(바리스타부문자격), 바리스타2급(한국커피협회), 관광통역사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유럽바리스타 자격증(SCAE Lv.1), 관광종사원 자격증, 일본커피협회 인증(바리스타5급 자격증), 컨벤션기획사2급자격증, 호텔서비스사, 조주기능사 등의 외식산업을 아우르는 폭넓은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는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