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 전주시장‘선거 브로커’ 시민단체 출신 인사 추가 구속영장
전북경찰, 전주시장‘선거 브로커’ 시민단체 출신 인사 추가 구속영장
  • 이재원 기자
  • 승인 2022.05.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언론사 간부 구속에 이어 시민대표 출신 구속영장 청구
전라북도 경찰청
전라북도 경찰청

[잡포스트] 이재원 기자 = 민주당 전주시장 경선 브로커 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전북경찰이 브로커로 지목된 전직 언론사 간부 1명을 구속한 데 이어 시민단체 출신 인사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

16일 전주지법 등에 따르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K씨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 심문이 17일 열린다.

지역 정가에 따르면 시민단체 대표 출신인 K씨는 앞서 이중선 전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폭로한 브로커 명단에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씨는 이미 구속된 A씨와 함께 이 전 예비후보에게 선거 자금과 여론조사 조직 등을 지원해주는 대가로 인사권 등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이중선 전 예비후보는 지난달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 브로커가 당선 시 인사권을 요구했다”고 폭로한 뒤 후보직을 사퇴했다.

이 전 예비후보는 기자회견 당시 “브로커가 선거에서 이기려면 후보가 돈을 만들어와야 하는데 기업으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는 권한을 달라고 했다.”며 K씨 등의 대화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근거로 경찰에 제출했다.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중선 예비후보의 기자회견 내용 등을 토대로 선거 브로커 등의 대화 내용이 담긴 녹취록과 관련 첩보 등을 모아 관련자들의 자택 .사무실 등을 압수색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