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2022년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 성황리 마치다
서울게임아카데미, 2022년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 성황리 마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SGA서울게임아카데미가 최근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국내외 게임 업체와 하드웨어 기업들 및 다양한 스트리머들이 참가한 이번 플레이엑스포(PlayX4)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약 3년만에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로 4일간의 전시기간 동안 큰 사고없이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SGA서울게임학원은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나흘간 실내 부스에서 직접 재원생들이 개발한 게임들과 포트폴리오를 설치해 많은 관람객들이 주목했으며, 게임개발자와 프로게이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 학생, 일반인 등 다양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게임전시회에는 많은 관객들이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스를 방문했으며, 특히 게임회사취업 및 프로게이머 되는 법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과 학생들이 게임분야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고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가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많은 학생들이 게임회사취업과 프로게이머 데뷔에 관심을 가지고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스를 찾았다”며 “실제 게임개발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이 유니티를 이용해 개발한 슈팅 게임을 직접 시연해보는 이벤트, 게임회사취업과 프로게이머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베테랑 교수진의 진로상담도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

또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 게임개발과 접목시킬 수 있는 4차산업을 겨냥해 발전하는 게임업계 트렌드에 맞춰 신규 국비지원 P2E게임개발 과목을 신설했다. 이는 최근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업계에 맞춰 게임학원 최초로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4차산업을 접목시켰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라며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프로게이머와 게임개발자를 육성하는 e스포츠 게임 전문 아카데미로 다수의 프로게이머와 개발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 프로게이머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