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 통해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
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 통해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스크럽 바디바 KIT 펀딩 수익 ‘지구쓰담 캠페인’ 기부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이디야커피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난 3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의 일환으로 펀딩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수익을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 제작했으며, 구성품 중 바디바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함유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며, 키트 또한 전체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패키징을 적용했다.

이번 펀딩은 고객들의 성원에 10일 만에 완판됐으며, 펀딩을 통한 수익 500만 원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됐다. 

동시에 지난 3월 ‘블루 온 이디야’ 캠페인 기간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 200원에 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기간 개인 컵을 최다 사용한 고객 2000명에게 ‘커피 스크럽 바디박 KIT’를 증정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약 12만개의 일회용품을 절감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18일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임직원 참여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펀딩을 통해 이디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의미 있는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블루 온 이디야’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 가치 전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