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안전한 자전거 행진 고고
생활 속 안전한 자전거 행진 고고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5.1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7일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자전거 타기 행진 펼쳐
- 탄소발생 제로인 생태교통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기후위기 극복 도모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주시청 직원들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행진을 했다.

생활속 자전거 타기에 동참하세요(사진제공_전주시)
생활속 자전거 타기에 동참하세요(사진제공_전주시)

전주시는 17일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시청에서 출발해 라한호텔~한벽굴~자연생태박물관~바람쐬는길~원색명화마을을 지나 전주시청으로 다시 되돌아오는 약 15㎞ 코스를 자전거를 타고 함께 달리는 청원 자전거 행진을 펼쳤다.

이날 자전거 행진은 지난 2년여 간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주춤했던 자전거 행진을 다시 활성화시키고 생활 속 자전거 타기 이용 문화를 뿌리내리도록 전주시청 직원들이 솔선수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진에 참가한 직원들은 평소 자전거로 출퇴근하거나 자전거를 레저로 즐기는 직원, 자전거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한 직원 등 다양했다.

생활 속 자전거 타기(사진제공_전주시)
생활 속 자전거 타기(사진제공_전주시)

이들은 대부분 개인용 자전거를 타고 행진에 참여했으며, 시 간부 공무원들은 전주시 공영자전거 ‘꽃싱이’를 타고 달리며 공영자전거를 홍보하기도 했다.

이강준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자전거는 탄소발생이 제로인 생태교통수단으로 기후위기 극복은 물론 시민 건강, 레저 활동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전거 행진을 자주 개최할 예정으로, 오는 10월로 예정된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