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행정업무 체험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관악구, 행정업무 체험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악구청사 전경
▲ 관악구청사 전경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행정업무를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구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대학생 방학기간에 맞춰 매년 운영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 시작일(2022.05.30.) 현재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의 재학생・휴학생으로 총 15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30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이며,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특히 모집인원 150명 중 25%인 37명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북한이탈주민으로 특별 선발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로 선발된 학생들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20일 동안 근무하며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각종 행정업무 보조 및 방역지원 업무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부서는 신청자의 전공 및 희망근무지, 근무부서의 업무 성격을 최대한 반영해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치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전산추첨 방식을 통해 무작위로 선발되며, 최종 선발자 명단은 6월 10일(화) 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등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을 대학생들을 위해 일자리 수를 지난해 100명에서 150명으로 대폭 늘렸다”라며, “방학기간 동안 관공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비도 마련하고 구정 업무도 체험해보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 및 선발 등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