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전공 재학생, 홍종흔 제과명장을 찾아가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전공 재학생, 홍종흔 제과명장을 찾아가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 전공 재학생들은 스승의날을 맞이해 학교 석좌교수로 임용 중인 홍종흔 제과명장을 찾아 제과제빵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들었다고 학교 측이 19일 밝혔다.

홍종흔 명장은 미래 제과제빵 외식전문가로 성장 중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전공 재학생들에게 제과제빵 선배로 베이커리 사업을 성공한 계기, 조언을 학생들과 함께 했다.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은 2012년도 제과제빵 분야 9호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사)대한민국명장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전국 각지에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인 ‘홍종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제과제빵계열 내 운영되고 있는 전공으로 호텔제과제빵, 빠띠시에, 글로벌 디저트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장실무 교육, 카페 창업 특강 등 분야별 현장 중심형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공별 자체 실습실이 완비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 명장베이커리 홍종흔 명장이 석좌교수로 있으며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창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과제빵기술과 노하우를 교육받고 실무감각을 높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이자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인 프로 교수진들의 1:1 전담 지도를 받으며 매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1학급당 20명 미만의 소수 인원의 수업으로 학생들은 최상의 식재료를 이용한 트렌드 카페 디저트와 프랑스 정통 빵 실습수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