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황두수 교수, 뮤지컬 ‘가요톱텐’ 극작·연출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황두수 교수, 뮤지컬 ‘가요톱텐’ 극작·연출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5.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황두수 교수(학과장)가 극작 및 연출하는 뮤지컬 ‘가요톱텐’이 활발한 전국 순회 공연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뮤지컬 ‘가요톱텐’은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공연을 연출한 황두수 교수의 창작 초연으로, 지난 2022년 3월 25일부터 전국 순회를 하며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대학교 뮤지컬과 현직 교수와 졸업생, 재학생 등이 안무지도부터 연출, 배우로 다양하게 참여하며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작품 중 안무의 경우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서정선 교수’가 지도하고 있으며 졸업생인 ‘김준승’ 동문은 배우, ‘정효린’ 동문은 조연출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24일부터는 뮤지컬 가요톱텐 오디션이 국제예술대학교 국제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오로지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졸업생만 누릴 수 있는 데뷔 지원 프로젝트이며, 이외에도 학과에서는 국내 최고의 공연제작사와 대형엔터테인먼트사와 산학협력을 진행하며 졸업생들이 데뷔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관계자는 “뮤지컬 ‘가요톱텐’은 학과 교수와 졸업생 동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으로, 졸업생들의 현직 배우 데뷔를 위해 학과 차원에서도 오디션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뮤지컬 가요톱텐은 홍경민, 박규리가 함께 출연하며 가수를 꿈꾸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80~90년대를 배경으로 시대 상황과 분위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실제 그 당시 유행하던 음악을 사용해, 8090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