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주식회사 아이엠코어(대표이사 전병석)에서 선보인 비타민음료 전문점 ‘비타카페’는 비타메이트를 통해 유전자를 분석, 영양성분을 보충해주는 맞춤형 영양제 정기 구독사업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하루에 한잔을 비타민 음료 채워 건강과 면역에 도움을 주기 위해 론칭 되었다.
건강과 면역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을 음료의 형태로 손쉽고 빠르게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타우린과 천연카페인이 함유된 ‘카페인몬스터’, 혈중 알코올 분해에 특화되어 숙취해소에 좋은 ‘꽐라리셋’, 식욕억제에 도움되는 ‘노노잇’,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제로제로톡스’, 에너지 충전 등의 ‘파워파워비’, ‘데일리풀비타’, ‘피치콜라겐’ 등 총 11가지 메뉴는 각각의 대표적인 과일 맛을 포함하고 있어 거부감이 적다.
센스 있는 네이밍과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게 개발,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샵인샵 형태 및 콜라보, 넓고 쾌적한 공간의 대형매장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속속 오픈하고 있다.
비타카페 관계자는 “최소화된 공간에서 최고의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비타민 음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오픈 초기 매장 안정화를 위해 디테일한 체인점 관리 돕고, 지속적인 매장 방문으로 매출증대를 위해 본사가 함께 노력한다는 점이 가맹점주들의 마음을 함께 사로잡은 것 같다.”고 성공의 비결을 분석했다. 또한, “앞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만족을 위해 안전한 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선보이겠다.”고 계획을 전했다.
커피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비타민음료를 물처럼 쉽고, 맛있고, 자유롭게 마시는 비타민음료 전문점 ‘비타카페’의 프렌차이즈 사업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