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 수능연구소 NFT, 오너마켓에서 ‘완판
오대교 수능연구소 NFT, 오너마켓에서 ‘완판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5.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제품의 희소성을 담보한 교육 콘텐츠 NFT가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미래 먹거리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오대교수능연구소(대표 오대교)는 수능 학급 전략을 담은 영상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에디션 30개 NFT상품이 지난 2일 NFT 포탈 거래소 오너마켓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지 3주만에 모두 완판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대교수능연구소가 이번에 선보인 ‘강남엄마의 교육전략’은 디지털 제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서 제품의 희소성을 담보한 교육 콘텐츠 NFT로 매년 150여회 전국투어 강연 현장에서 학부모님들께 질문 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하고, 수능 학습 전략을 주제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영상자료로 총 30개의 에디션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수능, 초등 및 중등 교육에 대한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 IP를 보유한 만큼, 오너마켓 N’PLANET에서 블록체인 NFT기술을 통해 생성된 동영상 강의, 교안 등의 콘텐츠가 메타버스 환경에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추진하고 있다.

오대교수능연구소의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제공되는 오너마켓 N’PLANET은 기존의 NFT마켓과 달리 중계센터 없이 사용자가 직접 NFT를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NFT 오픈마켓으로, 메타버스 생태계에 ‘오너마켓’에 적용된 NFT 표준 NSTA_ 602적용함으로써 메타버스 NFT마켓에서 오대교의 다양한 디지털 비즈니스 전개가 가능하다.

오대표는 “독자 브랜드로 경쟁력을 확보한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시리즈 영상과 교안에 NFT를 탑재하는 한편 ‘설명회 및 입시 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개발해 B2B사업 영역으로 시장을 확대함으로서 에듀테크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