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유니크팩토리, 전문가 양성 과정 모집
을지유니크팩토리, 전문가 양성 과정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포스터 (사진/중구 제공)
▲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포스터 (사진/중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중구 을지유니크팩토리에서는 오는 6월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 2020년 을지트윈타워 지하 2층에 645㎡(195평) 규모로 들어선 을지유니크팩토리는 중구와 동국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혁신창업공간이다. 창업생태계 저변 확대 및 도심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조성돼, 인쇄·영상 인력 양성 교육과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실습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디지털 인쇄전문가 양성 과정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 과정이 열린다.

'디지털 인쇄전문가 양성 과정'은 구의 전통 산업인 인쇄업의 기술·운영 혁신을 견인할 디지털 인쇄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이론(6월 8일~11일)과 실무(6월 15일~17일)교육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4차산업시대 인쇄산업의 비전과 시장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디지털 인쇄 및 프린팅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실무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6월 2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쇄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 과정'은 중구의 주력 도심산업 중 하나인 패션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과정으로,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의 패션 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일정은 기본과정(6월 20일~23일), 심화과정I(6월 24일~25일), 심화과정II(6월 27일~28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에서는 패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패션 미디어 트렌드 및 광고·홍보 실무 등을 배운다. 심화과정은 패션 디지털 마케팅 실무와 실습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 수료 후 바로 실무 작업이 가능할 정도의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룬다.

패션산업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6월 15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신청 순으로 선발한다.

을지유니크팩토리의 각 교육 과정 이수자에게는 동국대캠퍼스타운사업단장명의 수료장이 발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 또는 안내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