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사업 청년참여단’ 모집
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사업 청년참여단’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2.05.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현장투어 및 청년·근로자 소통의 장 마련, 6월 6일까지 신청
구조고도화사업 청년참여단 모집안내문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사업 청년참여단 모집안내문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잡포스트] 구웅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이 구조고도화사업과 관련한 산업단지 현장을 투어하고 청년과 근로자의 이야기를 전할 '구조고도화사업 청년참여단’을 6월 6일일까지 모집한다.

구조고도화사업은 착공한지 20년이 지난 노후 산업단지에 다양한 혁신 인프라를 확충하여 청년과 신산업이 모이는 혁신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참여단은 산업단지에 관심 있는 만 19~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여단은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구조고도화사업 인지도 제고 △청년 친화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구조고도화 사업 홍보활동 등의 활동에 나서게 된다.  

참여단으로 선정되면 활동 사항에 따라 활동비가 지급되며 청년참여단 위촉장을 수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6월 6일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6월 13일(월))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청년참여단을 통해 산업단지의 혁신 과정이 국민들에게 더 많이 홍보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보태지기를 바란다.”며, “산업단지가 산업과 기술, 문화가 융합된 청년친화적인 공간, 혁신 창출의 거점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