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5~6월 모내기철 가뭄대비 선제적 적극 대응
합천군, 5~6월 모내기철 가뭄대비 선제적 적극 대응
  • 구웅 기자
  • 승인 2022.05.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뭄 극복은 모두가 한마음
합천군, 모내기철 가뭄 대비 선제적 대응(초계면 신촌저수지 농어촌공사에서 통수식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합천군)
합천군, 모내기철 가뭄 대비 선제적 대응(초계면 신촌저수지 농어촌공사에서 통수식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합천군)

[잡포스트] 구웅 기자=합천군은 평균 대비 강수량이 53% 미만으로 최근 지속되는 가뭄에 본격적인 모내기철인 5월부터 6월까지 영농기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가뭄을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종합대책을 마련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합천군은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천굴착 및 물덤벙 설치, 임시 양수기 지원 등 신속하게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될 경우 즉각 예비비를 편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기존 용수공급시설의 양수장 및 관정 고장 등 문제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한국농어촌공사(합천지사)와 유기적 협조관계를 유지하여 금년 2월부터 겨울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발생 우려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긴급 양수기 가동 및 저수지 방류 등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선기 군수 권한대행은 “앞으로 6월까지 가뭄이 지속될 경우를 대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가뭄대책을 추진을 위해 군 및 읍․면에 상황반을 구성하여 군민들의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지시했고, 아울러 주민들에게는 “농업용수가 허투루 버려지지 않도록 물꼬관리, 물아껴쓰기 등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협조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