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가산도서관, 2022년 서울북스타트 사업 진행
금천구립가산도서관, 2022년 서울북스타트 사업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에서 2022년 서울북스타트 사업으로 ‘책 놀이’와 ‘부모교육 특강’을 6월 8일(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북스타트 책 놀이 프로그램은 대상을 연령별로 3개 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그림책을 소재로 한 △통합 미술놀이(키트제공) △ 다중지능 깨우기 △ 신체활동 놀이(함께하는 요가)를 통해 아동과 소통하고 아동의 표현력, 사고력,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부모교육으로는 ‘꽃님에미’ 블로거로 유명한 전은주 작가와 부모교육연구소 대표 임영주 박사를 초청해 △ 우리 아이의 책 읽기, 어떻게 시작할까 △ 부모의 말을 주제로 아이에게 그림책 읽어주는 법과 △ 자녀와의 대화법,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모 스피치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책 놀이와 부모교육은 장소의 구애 없이 원활한 교육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 신청’란에서 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그동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와의 관계와 학습에 대한 고민이 커진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마련했다”라며, “혼자 고민했던 육아 문제를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