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지도사국비과정 6월 개강, 경비지도사 양성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지도사국비과정 6월 개강, 경비지도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6월 23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국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경비지도사는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다.

아울러, 사람의 생명이나 신체에 대한 위해의 발생을 방지하고 그 신변을 보호하는 신변보호 업무, 공항 등 국가 중요시설의 경비 및 도난, 화재와 그 밖의 위험 발생을 방지하는 특수경비업무 등에 참여한다. 경비지도사 수요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2000명 이상의 인력이 증가해 향후 인력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경비지도사는 경찰력의 보완을 위한 민간경비원 등을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돼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 졸업 후 경찰시험에 있어 취득 시 4점의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 국비지원과정은 6월 23일에 개강하며 현재 중장년층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과는 경비교육과정도 운영 중이다. 경비교육은 매주 개강하며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사회복지학과의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등의 현장실습 교육은 5월 21일에 개강한다.

하기수 학장은 “경비지도사시험은 매년 1회 실시하며 1차, 2차로 구분되어 있고 1차 2과목, 2차 2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에서 합격을 해야만 2차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재단은 산하에 신도림캠퍼스, 목동캠퍼스 등 3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위과정인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찰경호학과, 미용예술학과, 범죄심리학과 등에서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