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4차 산업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 '4차 산업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으로 코딩 드론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사진/중랑구 제공)
▲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으로 코딩 드론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사진/중랑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중랑구는 지역 초중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4차 산업 관련 분야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중요도를 반영해 학생들이 학교 가까운 곳에서 미래기술을 접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아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해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은 로봇교육장과 메이커 스페이스룸, 멀티룸, VR 체험관 등 4차 산업 전용 체험공간이 마련된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한다.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은 4차 산업 직업군 및 일반 직업군 체험, 진로 콘서트로 진행된다. 4차 산업 직업군에서는 VR, 드론, 3D 프린터, 로봇을 중심으로 체험하고 일반 직업군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캔들 아티스트, 특수분장사 등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체험이 끝난 후 진행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는 전문 MC의 진행 아래 질의응답과 함께 공연이 더해져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구 관계자는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교육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작년에도 원데이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45회, 4,46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높아진 인기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약 68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