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 선정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 선정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5.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외식전문기업JK(대표 김태훈, 전민호)에서 운영하는 숯불치킨브랜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및 맥세스 컨설팅이 주최, 주관하는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집약도, 본사수익성, 가맹점수익성 등 6개 지표로 프랜차이즈 본부 실적을 평가하여 11,231개 브랜드 중 상위 3%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선정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육즙과 감칠맛을 강조한 숯불치킨과 겉은 크리스피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후라이드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치킨브랜드로, 가성비와 맛을 강점으로 많은 고객과 창업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또한,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사업에 참여하며 메뉴들의 나트륨함량을 낮춰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자동화 조리 시스템과 전처리가 완료된 ‘원팩시스템’을 통해 창업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 매뉴얼을 갖췄으며, 가맹점주의 원활한 가맹 영업이 가능하도록 식재료의 주 6일 물류배송을 실시하며 매장 영업의 효율성도 극대화 했다는 평이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만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가맹점 관리와 슈퍼바이징을 통해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가맹점 상황을 헤쳐나가도록 한 점도 금번 선정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가맹점에 대한 아끼지 않는 마케팅 지원, 청결, 위생상태가 우수한 가맹점에 대해 청결우수가맹점으로 선정하여 물품을 지원하는 등 정책을 이어갔다.

전민호 대표는 “꾸브라꼬 본사는 가맹점주의 배달 권역 보호, 원가율 40%초반 형성 등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들이 맛과 건강을 소비자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2022년 200호점을 넘어 300호점 오픈을 목표로 가맹점과 상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