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웹툰작가 양성...웹툰·웹소설, OTT 작품으로 나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웹툰작가 양성...웹툰·웹소설, OTT 작품으로 나왔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2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웹툰 시장이 성장하면서 웹툰 지식재산(IP)을 활용한 게임화 시도가 늘고 있다.

OTT업체들도 웹툰과 웹소설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의 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웹소설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6000억 원에 달한다. 웹툰 산업 매출액 규모 역시 2020년 약 1조538억 원으로 콘텐츠산업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웹툰과 웹소설의 성장은 지식재산권(IP) 활용이 배경이 됐다”며 “웹툰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와 게임 등 2차 콘텐츠가 많아진 데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양한 OTT 플랫폼이 생겨나며 우수 IP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웹툰도 OTT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키스 식스 센스'를 공개한다. 키스 식스 센스는 웹소설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4월 동명의 웹툰으로 제작됐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웹소설·웹툰 누적 조회수는 1억 6000만 뷰에 달한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드라마 공개에 맞춰 프랑스어와 독일어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넥슨, 넷마블 등 게임사들이 웹툰 캐릭터와 세계관을 내세운 게임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신작으로 카카오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동명의 게임을 준비 중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웹툰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웹툰작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웹툰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웹툰과 웹소설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웹툰작가에 대한 상담이 늘어나고 있다”며 “아카데미에서는 웹툰과정을 통해 웹툰 작가, 게임개발자뿐만 아니라 e스포츠 학과 진학을 위한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개발 전문 교육기관으로 시작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개발, 프로게이머과정, 웹툰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며 지망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이머, 웹툰작가에 대한 진로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