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없이 면접 100%로 체육학과 입학, 중앙대 미래교육원 2023 체육학 전공 신입생 모집
실기 없이 면접 100%로 체육학과 입학, 중앙대 미래교육원 2023 체육학 전공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체육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평소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내신점수와 실기 전형 준비 때문에 부담 또한 커 학생들이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3학년도 체육학 전공 신입생을 면접100% 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체육학 전공은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사회체육분야의 교육 리더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실용적이고 과학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지식과 실기능력을 배양해 경쟁력을 갖춘 전문 체육인을 육성한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점수와 수능점수, 실기 전형을 보지 않고 면접 전형으로만 100%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입학 후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체육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위취득 후 일반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응시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고 전했다.

이어 “4년제와 동등한 체육학사학위를 보다 빠르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입학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원서접수 후 선착순으로 면접100% 전형으로 응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졸업 후 체육지도자, 체육교사, 스포츠관련 행정부처, 스포츠마케팅 관리자, 스포츠상담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 수능, 내신 미반영 및 계열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또한 타 대학 수시, 정시전형 합격자도 복수 지원할 수 있다.

학교에서는 얼리버드 장학금이나 특성화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입학 후에는 모바일 학생증 발급으로 학기 중에 중앙대학교 교내 도서관 및 각종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