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로 선정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로 선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하이트진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 및 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팁스는 정부지원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관련법 개정 이후 첫 일반기업 운영사로하이트진로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팁스 운영사로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100년간의 주류 생산 및판매 노하우와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갖고 성공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