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e스포츠 인재 양성...6.1 지방선거에 주목된 e스포츠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e스포츠 인재 양성...6.1 지방선거에 주목된 e스포츠
  • 전진홍
  • 승인 2022.05.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제8회 지방선거를 곧 앞두고 각지의 후보들이 e스포츠 관련 공약을 쏟아내고 있다.

후보들이 최근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를 전면에 내세워 20·30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e스포츠는 수도권에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외 지역에선 청년을 붙잡기 위한 수단으로 관심받고 있다.

국민의힘 권용태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최근 “e스포츠 결합방식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영업전략”이라며 “국내 e스포츠 수요를 흡수하고 천안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국제화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 광주의 시장 후보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후보는 e스포츠 게임단 창단을 공약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국민의힘 후보는 천안에 e스포츠 구단 창단, 상설경기장 건립, e스포츠 전국체전 개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충남 내 대학과 게임사를 연계해 개발자를 양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e스포츠 경기장을 짓고 구단을 창단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 측은 “수원은 이미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프로스포츠 구단을 유치한 지역이다"라며 "e스포츠 구단까지 유치해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e스포츠 시대를 준비하고 대비한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분당, 안산, 기흥, 안양, 군포 등의 수강생들의 진로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수원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하게 e스포츠가 주목받자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프로게이머 진로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고 있다“며 ”프로게이머를 장래 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음에 따라 E스포츠를 교육하는 E스포츠학원이 주목받고 있다.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영하고 있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