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재미로 보는 눈썹으로 보는 관상(2)
[컬럼] 재미로 보는 눈썹으로 보는 관상(2)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4.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썹이 좋으면 사람이 따른다.
사진 = 신주연 시아뷰티 아카데미 원장

[잡포스트] 첫 인상을 결정하는 요인이자 개인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은 바로 눈썹입니다.
눈썹은 모양만 살짝 바뀌어도 전체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만큼 중요합니다.

특히 인상학(관상)에서 눈썹은 사람의 성격,능력,수명 등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눈썹은 두 눈을 돋보이게 하는 부위이며
눈을 보호하는 지붕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눈썹은 눈의 길이보다 약간 긴 것이 좋습니다.
1) 눈보다 긴  눈썹

긴눈썹은  내가 보호 받는다는 의미이며
형제와의 우애도 깊고 대인관계의 운도 좋습니다. 반면 눈썹이 가늘고 짧거나 희미하면 형제 운도 없고 인덕이 약해 어려울 때  주위에서 도와주는 사람도 없고 고독합니다.
2) 짙은 눈썹
짙은 눈썹은 자기 표현을 여과없이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매사에 열심히 임하는 억척스러운 면도 있습니다. 남에게 절대로 아쉬운 소리를 하지 못하는 성격이어서 손해를 많이 본니다. 그러나 사람을 금세 사귀는 유형이라 마음에 들면  단번에  호형호제 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단칼에 잘라내기 때문에 사람을 많이 모이게도 하지만 많이 보내기도 합니다.

3) 각진 눈썹
 각진 눈썹은 권력욕과 명예욕이 강하여 사회생활에서 권위와 영향력 행사에 관심이 높은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권력과 지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것에 개의치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복잡한 상황에서도 힘의 방향을 금방 찾아내고 선두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즉시 행동하는 유형입니다. 특히 눈썹이 살짝 올라간듯 그리는 여성분이라면 무슨일이든 눈앞에서 해결되어야 잠을 이루는 성격이 많습니다.

4) 눈썹  뼈가 돌출된 눈썹

관찰력이 뛰어나고 직관력이 우수합니다. 또한 유머가 있고 임기응변에 능하며 활동적이어서 사회생활을 잘합니다. 적극적이고 밀어 붙이는 힘도 강하여 미름골이 발달하면 눈썹 위 이마 부분 또한 더불어 발달하기 때문에 26~27세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인생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5) 눈썹이 차분하게 누워있는 눈썹

인맥이 아주 좋습니다. 매사 매끄럽게 넘길 줄 아는 유연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변의 엉킨것을 잘 풀어주는 해결사입니다. 분위기 메이커로서 성격이 좋으니 자연히 도와주는 사람도 많습니다. 눈썹이 잘 누워있기는 하지만 색이 연한편이면 대인관계는 원만하지만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6) 눈썹 앞쪽 털이 곤두서있는 눈썹

자기 만족을 잘 못하고 늘 새로운 것을향해 나아가려는 도전 정신이 강합니다. 스스로 돌아보며 자기 자리를 살피는 유형입니다. 50세가 되어도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게 눈썹 앞 털이 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썹 모양은 수시로 변합니다. 운이 좋을때는 눈썹이 좋다가 운이 나빠지면 숱이 빠지고 빛을  잃거나 갈라지고 심지어 거의 다 빠지다시피 하기도 한니다.

눈썹 숱이 없는 경우는 인복도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썹을 그리거나 간단한 시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눈썹을 진하게 만든다면 인상도 바꿀수 있습니다.

눈썹은 형제운,  자매운, 비롯해 대인관계운을 보여줍니다. 눈썹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가지런하고 푸르스름하며 2/3 우위가 약간 오르면서 굵어야 좋습니다. 다만 흩어지지지 않아야 한다. 눈썹이 흐리고 주위가 지저분하게 흩어져 있으면 운기도 흩어집니다.

그러므로 항상 눈썹을 가지런하고 깨끗하게 정리하면 운기도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 눈썹은 비와 바람을 막아주는 지붕임을 잊지말고 어딘가 새지 않도록 잘 관리하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금더 나은 나를 위해 가꾸어 나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글 / 신주연 시아뷰티 아카데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