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장인 백정’ 다양성에 집중한 ‘종합 고기 쇼핑몰’ 창업 컨셉 적용
‘고기장인 백정’ 다양성에 집중한 ‘종합 고기 쇼핑몰’ 창업 컨셉 적용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5.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카페형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육류 선택과 구입이 가능한 ‘정육 마트’ 장점 선보여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종합정육마켓 ‘고기장인 백정’은, 다양성에 집중한 ‘종합 고기 쇼핑몰’ 창업 컨셉을 적용시켰다고 전했다.

‘고기장인 백정’은 기존 정육점이 가지고 있는 편견을 벗어나, 원육도 다양하고 깨끗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컨셉을 강화시켰다.

핵심은 대형마트와 동네 정육점(소형) 결합이다. 대형마트와 소형 정육점이 가진 장점은 살리면서, 두 가지 판매 방식에서 나타나는 단점은 최소화 시키는 것이 ‘종합 고기 쇼핑몰’을 추구하는 원동력이다.

먼저 ‘고기장인 백정’은 직접 생산과 가공, 배송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원육 품질에 신뢰를 가질 수 있고 상품이 다양하다는 특징으로 이어진다.

또 소량과 대량구매가 모두 가능하고 고객과의 소통도 활발하게 이뤄진다. 또 깔끔한 카페형 분위기 속에서 원하는 원육의 종류와 양을 정할 수 있어서 매우 위생적이며, 다양화를 추구하는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 브랜드이다. 이밖에 본사 주도의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며, 고기의 회전율이 빨라 신선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다.

불확실한 원육의 생산과 공급을 사전에 차단하면서, 안정적인 수급을 바탕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고기장인 백정’이 추구하는 운영 방향이다.

‘고기장인 백정’의 관계자는 “다양성에 집중한 종합 고기 쇼핑몰 창업 컨셉을 적용하면서, 차별화된 운영 방향성을 수립하고 있다”며, “최근 서울 목동점과 세종시점이 신규 창업을 진행하는 등, 창업아이템으로써 관심도와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고기장인 백정’은 가공과 포장 없이 진열 후 판매만 하면 되는 운영 시스템이다. 노동력과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쉽고 편한 운영을 가능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초보 창업자나 업종변경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창업자들의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