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자랑스러운 ‘전주사람’입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전주사람’입니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6.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일 덕진공원 연화정에서 ‘제64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6주년’ 기념행사 열려
- 전주시민대상(8명), 모범시민상(4명), 전주정신 확산 유공자(2명)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단옷날을 맞아 전주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주정신 ‘꽃심’을 되새기는 기념행사가 열렸다.

제64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6주년 행사(사진제공_전주시)
제64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6주년 행사(사진제공_전주시)

전주시는 3일 덕진공원 연화정 도서관 앞마당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남규 전주시의회 의장, 최찬욱 전라북도의회 의장,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전주정신 정립위원,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4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6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시민의 날 행사를 소규모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덕진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전주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시민대상(8명) △모범시민상(4명) △전주정신 확산유공자(2명) 등 전주시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시민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전주시 대학생 정책협력단이 전주정신 선언문을 낭독했으며, 전주시립합창단과 함께 ‘전주꽃심’ 노래를 합창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전주시민대상 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한 김정순 씨는 “시민대상을 받아 너무 영광스럽고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2년여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제64회 전주시민의 날과 전주정신 선포 6주년 기념행사’에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게 되어 전주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다시금 확인하게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많은 행사가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선포된 전주정신 ‘한국의 꽃심’은 전주사람들이 품고 있는 공통된 정신인 대동·풍류·올곧음·창신 등 4개의 정신을 아우르는 하나의 정신으로, 올해 선포 6주년을 맞게 되었다. 꽃심은 최명희 작가가 작품 ‘혼불’에서 쓴 것처럼 ‘꽃의 심, 꽃의 힘, 꽃의 마음’으로 싹을 틔워내는 강인한 힘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