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 신규 출시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 신규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사진제공/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사진제공/매일유업)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국내 단백질 강화 식품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 정보시스템(aT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8813억원에서 20213364억원으로 4배 이상 급성장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단백질을 강화한 슬라이스 치즈다.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단백질 함량은 40% 높이고, 지방 함량은 30% 낮췄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상하치즈는 국내 최대 칼슘 함량을 자랑하는 뼈로가는 칼슘치즈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단백질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이번에는 단백질 함량이 국내 최대인 슬라이스 치즈를 개발했다“며 “양질의 단백질 섭취는 근육 건강과 삶의 질 개선 모두에 중요하다.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가 고객 건강과 함께 치즈에 대한 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