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온라인 판매 농·수산물 수거·검사 발표
식약처, 온라인 판매 농·수산물 수거·검사 발표
  • 노충근 기자
  • 승인 2022.06.0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충근 기자 =식약처는 지난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농‧수산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지자체와 함께 총 494품목을 수거․검사하고 식품위생법 중금속(수은) 허용기준을 초과한 수산물 1품목을 폐기 조치했다고 밝혔다.

수거‧검사는 다양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유통 중인 농‧수산물을 검사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지자체)과 지역 전문 쇼핑몰(식약처) 등에서 농산물 201품목, 수산물 293품목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검사결과, 농산물은 잔류농약 등 기준·규격에 모두 적합했으나 수산물 중 자연산 감성돔 1품목에서 수은 기준치(0.5㎎/㎏)를 초과(0.8㎎/㎏)해 폐기 처분했다.

다만, 동일 수족관 내에 보관되고 있던 다른 품목의 활어는 모두 적합했다.

올해 수거‧검사한 온라인 판매 농‧수산물 부적합율은 0.2%로 낮았으며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특히 식약처가 농식품부, 해수부, 지자체와 함께 생산단계부터 유통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특히 온라인 판매 농‧수산물에 대한 상시 수거‧검사를 확대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식약처는 앞으로도 농‧수산물 온라인 거래 증가 등 소비 경향 변화를 반영하여 선제적으로 농․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국민이 안전하게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