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제이에스-롤링스톤코리아 업무협약.. "내돈내산 공연문화 블록체인화"
플레이제이에스-롤링스톤코리아 업무협약.. "내돈내산 공연문화 블록체인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0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주)플레이제이에스와 롤링스톤코리아가 K-팝, EDM, 화보 등 대중문화의 포털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레이제이에스 관계자는 "롤링스톤코리아와 Royal Society 플랫폼의 궁극적인 목적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면서,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단계를 거쳐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티켓 중심의 NFT 사업 범위를 넓혀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제이에스는 이엘이미디어와 롤링스톤코리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첫 글로벌 EDM 페스티벌 <Hidden Paradise Festival>을 글로벌 네임드 DJ들과 K-POP 아티스트들을 라인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X플레이제이에스(RST)
롤링스톤 코리아X플레이제이에스(RST)

오는 2023년 국내 공연 및 글로벌 투어로 총 5개의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해당 공연의 티켓과 셀럽굿즈 등 모든 상품은 RST를 통해 NFT를 전환해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플레이제이에스에 따르면, 현재 Royal Society 프로젝트 RST는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DEX 클레이스왑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한편, 플레이제이에스의 Royal Society(RST)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대중문화 포털 플랫폼을 구축하여 토큰을 매개로 대중문화 산업 컨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공연, 전시, 모바일 게임, 전기차 스타트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 Royal Society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롤링스톤 매거진은 미국 대표음악 잡지로서, 락 음악 밴드 인터뷰를 시작으로, 앨범리뷰 및 차트 등을 다루고 있으며, 음악·영화·게임 등의 영역을 확장해 핵심적인 아티스트미디어로 성장해왔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지난 2021년 5월에 창간, 최근 5호까지 잡지 분야 베스트셀러를 유지해 왔다. 대표적인 커버아티스트로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BTS·아델·강다니엘·비·씨엘·프렌치몬타나 등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스타들이 장식했으며, 임영웅, 몬스타 엑스, 윤상, YB, 김완선 등 인기 아티스트와의 인터뷰 내용을 실어 큰 이목을 끌기도 했다. 롤링스톤 코리아의 주요 파트너로는 멜론, 틱톡, 인스타그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