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6.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19일 DDP에서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내나라여행박람회 메인 포스터
내나라여행박람회 메인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를 주제로 하는 이번 박람회는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여행수요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로 연결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

박람회에는 지자체, 유관기관, 관광업체 등 150여개 기관, 270여 부스가 참가해 전국 곳곳의 국내여행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여행·호텔업계, 벤처기업이 참여한 ‘트래블마켓관’, 잠자고 있는 여행용품을 교환하는 여행가들의 장터 ‘여행가장(場)’, ‘여행 플리마켓’등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국내여행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러 떠날 수 있도록 각종 상품을 현장에서 할인 판매한다. 이뿐 아니라 5성급 호텔 럭셔리 패키지, 글램핑 체험,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 등 풍성한 여행상품권 경품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박람회에 앞서 지나달 2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전 이벤트 ▲내가 만든 내나라 여행박람회 포스터 공모전 ▲당신을 위한 특별 여행권 ▲나의 인생여행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레이 ▲지역 대표 이미지로 만드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공동 포스터 등에는 많은 네티즌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는 더욱 다채로운 국내 여행을 독려할 뿐 아니라 관람객과 참여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박람회를 지향하고 있어 일상에서 박람회와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국제관광이 일부 재개됐지만, 2019년 수준으로 정상화되려면 2024년은 되어야 한다”며 “올해는 국제관광 재개를 준비하면서 국내 관광시장의 정상화에 먼저 힘을 집중해야 한다. 이번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통해 국내 관광시장의 정상화를 앞당기기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