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안정-라이더유니온, 배달노동자 복지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덕안정-라이더유니온, 배달노동자 복지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달노동자 대상 광덕안정 의료 및 법률 서비스 지원
- 라이더유니온, “광덕안정과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전문직 경영 컨설팅 서비스기업 ㈜광덕안정(대표 주홍원)은 배달노동자 노동조합 라이더유니온과 배달노동자 복지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이더유니온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광덕안정한의원 마곡발산점 위지훈 대표원장과 광덕안정 청량리 법률사무소 정구승 대표변호사, 라이더유니온 박정훈 노조위원장, 김성훈 사업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덕안정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컨설팅 서비스 브랜드인 광덕안정한의원과 광덕안정치과, 광덕안정법률사무소가 지원하는 의료 및 법률 서비스를 라이더유니온 소속 배달노동자는 물론, 가족들에게 제공해 배달노동자의 건강권 및 법적 보호 실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위지훈 대표원장은 “배달업무 특성상 배달노동자들이 교통사고로 머리나 목을 다치는 경우가 많다”며 “입원 치료뿐 아니라 개인에게 맞는 세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구승 변호사는 “라이더유니온 소속 배달노동자들이 법적 분쟁에 휘말리거나 법률 상담이 필요할 때 조합원들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법률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정훈 노조위원장은 “양사는 단순 제휴를 넘어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홍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광덕안정은 2019년 설립 이후 매년 급진적인 성장을 이루며 현재 전국 29곳의 광덕안정한의원∙한방병원, 광덕안정치과 1개의원, 4곳의 광덕안정법률사무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