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20년 연속 수상
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20년 연속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정선용 코웨이 LivingCare개발실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정선용 코웨이 LivingCare개발실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우리 기술로 개발된 신기술 및 혁신을 통해 개선을 이룬 제품과 서비스에 주는 상이다. 2000년부터 운영 중이다. 수상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다.

코웨이는 이번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총 2개 제품이 신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AI 스마트 진단, 스마트 필터 센싱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사용 시에만 출수 파우셋이 노출 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외부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 위생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빌트인, 가로, 세로, RO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한 제품이다.

코웨이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는 전기 분해수와 버블 카트리지를 활용한 듀얼 케어와 자동 개폐 기능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20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으로 코웨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에 새로운 변화를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