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조리과, 대학과정 체험학습 진행... 200여명 고교생들 참가한다
한호전 호텔조리과, 대학과정 체험학습 진행... 200여명 고교생들 참가한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1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는 조리학과로 진학을 예정 중인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한호전 대학과정 체험학습’을 오는 6월 27일에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호텔조리 체험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 체험, 호텔바리스타 체험 등 총 3과정의 체험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20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호텔조리 체험학습에는 스타쉐프 정호영 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며, 일식 조리시연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대학과정 체험학습은 조리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한호전 교수들의 지도 아래 직접 실습하면서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체험과 간담회 시간을 통해 평소 요리학교의 요리학과, 조리학과 등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행사다.

체험학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정호영 석좌교수는 ”한호전 대학과정 체험학습을 통해 호텔조리학과 혹은 외식조리학과처럼 요리학과(조리학과)에 대해 학생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고 시연해 보면서 많은 걸 배웠으면 좋겠고 한호전이라는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호텔제과제빵 체험은 특급호텔 파티쉐 출신 교수와 제과제빵 시연과 직접 체험을 할 예정이며, 호텔바리스타 체험은 전문 바리스타 교수와 카페 메뉴 시연 및 체험을 할 예정이다.

한호전 호텔학교 관계자는 ”호텔 특성화 전문교육과정과 다양한 특강을 통해 4년제 및 2년제 학사·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 실습실을 통해 이를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많은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높은 취업률을 나타내 2023학년도 신입생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 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실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제공되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모집 학과는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