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 동아리 기획 사업’ 동아리원 모집
은평구, ‘청년 동아리 기획 사업’ 동아리원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동기 동아리에서 활동할 만19~39세 청년 모집... 6월 24일까지 신청
▲ ‘청동기’ 동아리원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은평구 제공)
▲ ‘청동기’ 동아리원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은평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동아리 기획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년 동아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동아리 기획 지원사업’(이하 청동기)는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에서 동아리 활동공간, 강사료 등 동아리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활성화 사업에 제5기 은평구 청년네트워크가 동아리를 직접 기획·운영하는 소통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높이려는 취지로 제안하여 선정됐다.

모집 대상은 만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이며, 6월 24일까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 가능하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분야별 동아리 선정과 모임장 모집을 완료하였고 5월에는 동아리 기획과 운영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청동기’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는 ▲댄스(댄스부락리), ▲비인기 운동종목(SPORTS COLUMBUS), ▲요가(MINE요가), ▲봉사(내여봉-내일을 여는 봉사단), ▲기타연주(기연), ▲영화제작(데이아 엑스 마키나), ▲뜨개질(은청뜨밤-은평구 청년들의 뜨거운 뜨개질 밤), ▲희곡 감상(이달희-이달의 희곡), ▲반려동물 커뮤니티(펫밀리:이상한 가족), ▲독서(이야기 사냥꾼), ▲축구(은평 실버 불릿 FC), ▲밴드(블랙커피) 등 12개 동아리이며, 올해 말까지 은평구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된다.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겸한 동아리 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오랑 청동기 담당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청동기를 통해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된 모임이 많아져 지역사회에 건강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귀 기울여 들어 청년층 지원정책에 담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