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막
'2022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해양수산부 제공)
(이미지/해양수산부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가 '2022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6월 13일(월)부터 6월 24일(금)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양수산부는 구직자들의 해양수산 분야 일자리 탐색과 취업을 지원하고, 해양수산 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 6년간 총 1만 명 이상이 참여하였고, 7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실제로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온라인 박람회만 개최되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비대면의 편의성과 대면의 생동감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6월 온라인에 이어 오는 9월에 부산에서 오프라인 박람회도 열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해양수산 분야 공공기관과 기업 등 50여 개 기관이 참여하여 ▲해양수산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화상 면접 및 상담 ▲해양수산 분야 공공기관‧기업 채용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실시간 채용설명회·취업특강 등이 진행된다.

1:1 화상 면접 및 상담은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6월 17일(금)까지 취업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기업별 근무 조건, 복리후생 등 정보를 확인하고 희망 기업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강연자가 구직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채용설명회는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6월 14일(화) 해군, 인천항만공사,어촌어항공단을 시작으로 6월 15일(수) 부산항만공사, 6월 16일(목) 해양수산부, 현대삼호중공업(주), 해양환경공단, 6월 17일(금) 수협,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6월 22일(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비대면 취업 역량 진단‧컨설팅 프로그램과 취업 멘토 등의 동영상 취업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에서 다른 구직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핵심적인 질문을 하는 구직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022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양수산 공공기관‧기업 채용설명회와 비대면 취업 컨설팅 등 준비한 프로그램이 구직자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9월에 있을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