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프랜차이즈 모던한식당, ‘웰빙 슬로우 푸드’ 창업 컨셉 적용
한식프랜차이즈 모던한식당, ‘웰빙 슬로우 푸드’ 창업 컨셉 적용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6.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한식브랜드 ‘모던한식당’은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창업 전략과 컨셉을 적용시켰다고 전했다.

‘모던한식당’에 따르면 패스트푸드가 익숙한 시대에, 외식도 차별화된 ‘웰빙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브랜드 운영 방향과 창업 컨셉을 연구했다.

이를 통해 ‘모던한식당’은 대표 메뉴인 곰국 레시피 구성을 위해 48시간 동안 5단계(5단계 숙성 육수비법)을 거쳐 정성으로 끓여낸 육수를 각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모던한식당’은 20년 간의 외식업 노하우를 살려 웰빙 슬로우 푸드를 간단한 조리법으로 구성 중이다.

특히 자체생산공장을 활용해 간단한 조리법으로 구성된 한식 웰빙 슬로우 푸드를 각 가맹점에 주 3회 전국 각지 배송하고 있다.

웰빙 슬로우 푸드 이지만, 구성과 배송 과정이 매우 빠르고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창업자들의 입장에서도 퀄리티가 높은 주요 메뉴들을 편하게 수령하고 조리 또한 간편하게 이뤄진다는 점에서 만족감이 높다.

패스트푸드의 시스템은 가져가면서, ‘모던한식당’만의 퀄리티 높은 메뉴 조리와 구성이 더해진 특색 있는 운영 포인트라고 ‘모던한식당’의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던한식당’의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빠르게 조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및 밀키트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며, “빠른 시스템은 유지하되, 본사의 조리방법과 노하우를 더한 웰빙 슬로우 푸드 아이템을 창업 전반에 도입하기로 결정한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곰국의 경우, 48시간 5단계 과정을 거쳐 정성껏 끓여낸 육수로 맛의 퀄리티를 살리는 한편, 간편한 조리법의 제공과 본사 자체생산공장을 통한 물류 편의성이 확보되어 웰빙 슬로우 푸드 컨셉에 맞는 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던한식당’은 창업자의 운영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테리어 시공을 예비창업자에게 직접 시공을 맡겨,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