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공모
부산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공모
  • 구웅 기자
  • 승인 2022.06.1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24.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접수… 청년 9명, 청년정책 전문가 8명 등 총 17명 외부위원 모집
청년정책 기본 및 시행계획의 수립·점검, 평가 등 주요 청년정책에 관한 심의·조정
부산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요 청년정책 수립과 심의를 위한 민관협의체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제3기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지난 2018년 3월에 처음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부산시 청년정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추진실적 점검·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민관협의체이다.

위원은 부산시장 및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 등 당연직 2명과 부산시의원 1명(추천)을 포함하여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연직을 제외한 외부위원 임기는 2년이다.

시는 이번에 제2기 외부위원의 임기가 지난 4월 만료됨에 따라 외부위원 17명을 새로 위촉하기 위해 공모를 진행한다.

모집위원은 ▲청년단체 대표, 청년활동가, 청년창업가, 대학생 등 청년정책 관련 경험과 지식이 있으며 청년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만 18세 ~ 만 34세) 9명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및 관계 기관 임직원(나이 제한 없음) 8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플랫폼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6월 24일까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접수를 마치는 대로 내부심사를 거쳐 7월 중 외부위원을 선정하고 7월 말에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식과 1차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정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위원회 구성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위원 공개 모집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