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종합평가 '우수센터' 선정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종합평가 '우수센터' 선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광진진로박람회 (사진/광진구 제공)
▲ 온라인 광진진로박람회 (사진/광진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2021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질적 관리를 향상하고 신뢰성을 높이고자 이번 평가를 추진했다. 우수사례는 모든 센터가 함께 공유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하는 것이다.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센터 이용자 만족도 설문(50%) ▲현장 모니터링(40%) ▲예산 집행 점검(10%) 등 세 가지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세 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에 광진구는 ‘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된 3개 자치구 중 하나가 됐다.

광진구청이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 위탁해 운영되는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에게 질 높은 직업체험, 진로교육 등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교, 지역사회 자원이 협력해 유기적 네트워크를 형성 및 지원하는 곳이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Zoom, Youtube, 웹사이트 등 비대면 활동을 시기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학교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3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을 총 846회 운영했으며, 총 28,399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청소년 연령과 수준에 맞춰 제공하는 대표적 진로‧직업 체험으로는 ▲해봄스쿨(4차산업 관련 도시농업 프로그램) ▲빌드업(창업체험 프로그램) ▲해봄필름‧창업공작소(크리에이터 및 창업 관련 자기주도 동아리 활동) ▲해봄대학(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이 있다.

구와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2022년에도 총 3개 분야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가 아닌 개인의 참여 수요 증가를 반영해 ‘잡(job)며드는 일일 직업체험’, ‘꿈드림 프로젝트’신규 추진하는 등 계속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