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사회초년생 성공취업 위한 '면접스피치' 교육 진행
강동구, 사회초년생 성공취업 위한 '면접스피치' 교육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비 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지원… 고등학교 3학년 학생 30명 모집해 교육
▲ 2021년도 사회초년생 면접스피치 교육 진행 모습 (사진/강동구 제공)
▲ 2021년도 사회초년생 면접스피치 교육 진행 모습 (사진/강동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을 위한 면접스피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심각한 취업난으로 면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지만 교육비 등이 부담돼 따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예비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지원책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이미지 메이킹부터 자기소개서 일대일 코칭, 소그룹 보이스 트레이닝, 개인별 맞춤 교육 및 개별 피드백, 면접유형에 따른 실전면접까지 면접에 대한 모든 분야를 교육하며, 여름방학 기간인 7~8월 총 4회에 걸쳐 총 12시간을 교육한다.

교육 장소는 스피치교육 전문기관인 'MBC아카데미'로, 전문 강사들로부터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신청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고등학교를 다니는 3학년 학생 30명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7월 4일부터 10일까지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의 추천이 필요하며,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강동구청 홈페이지나 강동구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강동소식란을 참고하거나 강동구 노동권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