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청렴토크’운영
관악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청렴토크’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모습 (사진/관악구 제공)
▲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모습 (사진/관악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인허가 및 재·세정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토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렴토크는 감사담당관 청렴업무 담당자 등이 직접 부서 사무실에 찾아가 청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업무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8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찾아가는 청렴토크’는 일방적 교육 형태가 아닌 청렴을 주제로 상호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통해 청렴의지 및 인식을 제고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렴토크 주요 내용은 ▲청렴도 취약분야 설명 및 향상 방안 논의 ▲선택교육(청탁금지법, 감사사례, 일상감사, 적극행정) ▲부패·공익신고, 부패신고센터 홍보 ▲업무추진시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논의 등이다.

특히 교육의 관심도와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선택교육의 경우 해당 과에서 희망하는 교육을 미리 신청·접수받아 진행한다. 또한 찾아가는 청렴토크 이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청렴시책에 활용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시책 추진에도 힘을 싣는다.

구는 앞으로도 기존의 교육의 틀을 벗어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교육을 추진하여 보다 능동적으로 청렴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청렴트렌드에 맞춰 구민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발굴·추진하며 투명한 관악구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