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자녀 교육자금 마련 위한 ‘꿈나래통장’ 참가자 모집
광진구, 자녀 교육자금 마련 위한 ‘꿈나래통장’ 참가자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거주 만 14세 이하 자녀 양육하는 만 18세 이상 부모 대상 9명 모집
- 3년이나 5년 동안 월 5/7/10/12만 원 저축 시 소득수준에 따른 매칭금 지원
- 저소득가구 자녀 교육자금 마련 통해 교육적 성장 및 자산형성에 도움
(이미지/광진구 제공)
(이미지/광진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구가 6월 24일까지 저소득가구 자녀의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꿈나래통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꿈나래통장’은 참가자가 3년 또는 5년 동안 매월 일정금액(5, 7, 10, 12만 원)을 선택해 저축하면, 소득수준에 따라 동일한 금액 또는 1/2 금액을 서울시와 민간후원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가 생계‧의료급여수급자라면 1:1의 매칭비를, 주거‧교육급여수급자와 비수급자라면 1:0.5의 매칭비를 지원받으며, 여기에 저축액에 대한 이자금까지 받게 된다.

광진구는 총 9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현재 관내에 거주하는 만 14세 이하인 자녀를 둔 만 18세 이상 부모이며, 동일가구원 소득인정액은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여야 한다. 세 자녀 이상 가구의 경우에는 기준중위소득이 90% 이하여도 가능하다.

단, ▲신청자 본인 및 배우자의 부채가 5천만 원 이상인 자 ▲신청자 본인의 통장 개설이 불가능한 자 ▲서울시 희망두배청년‧희망플러스‧이룸통장 등에 기존 참여 또는 2021년에 신규 참여한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가입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소득‧재산신고서 등과 같은 필수 제출서류와 해당자 추가 제출서류를 구비해 관할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홈페이지나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참여대상자와 예비대상자는 오는 10월 1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참여대상자는 총 2차의 심사를 통해 선정심사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자들은 광진구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복지재단 홈페이지, 서울시 자산형성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발표일로부터 11월 4일까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