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월드뷰티페스티벌 대상 포함 전원수상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월드뷰티페스티벌 대상 포함 전원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15 17: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의 고교위탁교육 뷰티미용전공(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 위탁생들이 최근 ‘제12회 월드뷰티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 모두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전원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월드뷰티페스티벌은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에서 주최하고 12년 동안 이어온 권위높은 미용대회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이외 다양한 종목으로 구분되며 이번 대회는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대면)와 비대면 사이버경기대회가 동시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김성우(서전고), 엄현정(봉화고) 학생은 대상을 차지했으며, 그 외 9명의 학생들 모두 금상·은상·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다년간 미용위탁교육을 진행해오며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으며, 전문 교육커리큘럼으로 고3위탁교육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긍심이 높아져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봉화고등학교 엄현정 학생은 “진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항상 열심히 수업에 임했고, 방과 후에도 늦은 시간까지 실습실에 남아 열심히 준비했는데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어 너무 기쁘다. 대회 준비하면서 옆에서 많이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일반고 위탁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경쟁력과 차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육커리큘럼은 물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이 맘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했고 앞으로도 고교위탁생들이 올바른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 등 미용위탁교육 과정 외에도 영상, 게임 등 다양한 고등학교위탁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진로컨설팅(대학진학/취업), 진로설명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2023학년도 고교위탁 교육을 알아보고 있는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2-12-01 12:24:29
파란옷 입으신분도 학생인가요?